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고립·은둔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즐거운 캠핑’ 실시

고립·은둔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캠프

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고립·은둔 청소년 가정과 일반 청소년 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부모·자녀 관계회복 프로그램 ‘즐거운 캠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립·은둔 청소년 가정과 일반 청소년 가정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무드등 만들기, 마음을 연결하는 신체놀이, 불멍 시간, 바비큐 식사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활동하면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집 밖에서의 활동을 어려워하는 고립·은둔 청소년들에게는 외부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또래 친구들을 만나서 자신이 갖고 있는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그리고 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다른 부모들과 소통하면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부모와 청소년들은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줘서 좋았다’, ‘오랜만에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건강한 관계형성이라는 주제로 다른 가정과 만날 수 있어서 신선했다’, ‘지친 마음에 따뜻한 위로가 됐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인기 기사

최신 기사

관련 기사